ifconfig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지 않을때,
 

# ifconfig 
bash: ifconfig: command not found

1 답변

0 투표

ifconfig 명령어가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는 ifconfig가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해당 명령어의 실행 파일이 시스템의 PATH 환경 변수에 포함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ifconfig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전통적인 커맨드라인 도구입니다. 하지만, 최신의 Linux 배포판에서는 ifconfig가 오래되고 더 이상 기본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ip 명령어로 대체되었습니다.

ifconfig 설치하기

Ubuntu/Debian 기반 시스템

Ubuntu, Debian, 또는 이와 유사한 시스템에서 ifconfig를 사용하려면, net-tools 패키지를 설치해야 합니다:

sudo apt-get update
sudo apt-get install net-tools

CentOS/RHEL/Fedora

CentOS, RHEL, Fedora와 같은 시스템에서도 ifconfignet-tools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sudo yum install net-tools

또는 최신 버전의 Fedora에서는:

sudo dnf install net-tools

ip 명령어 사용하기

만약 ifconfig 대신에 현대적인 도구를 사용하고 싶다면, ip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 명령어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와 IP 주소를 관리하기 위한 더 강력하고 유연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모든 인터페이스와 그들의 IP 주소를 보려면 다음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 addr show

또는 간단히:

ip a

이 명령은 ifconfig와 유사한 정보를 제공하지만, 더 많은 세부 정보와 추가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ifconfig의 대체 명령어로 ip 명령어를 사용하는 것이 현대적인 시스템에서는 권장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특정 스크립트나 오래된 가이드를 따를 필요가 있는 경우, net-tools를 설치하여 ifconfig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