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베이스 Oracle 데이터를 export 하고, import 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1 답변

(13.3k 포인트)
수정됨
0 투표

우선 오라클을 export 하거나 imp 를 할때 기본적으로 TOOL 을 사용하시면 편합니다

하지만 Tool 가격이 비싸므로 도스 창에서 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시작 →  cmd 엔터

 

 

 

 

 

 

 

 

 

 

 

 

 

 

 

 

 

 

 

 

 

cmd 를 치고 엔터를 치면 도스 창이 열리는데 

아래 그림과 같이 입력을 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exp id/pwd file=파일명.dmp 을 도스창에 입력을 하면  dmp 확장자로 오라클 db가 export 됩니다.

여기서 id와 pwd는 해당 오라클의 테이블 스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user를 뜻합니다.

만약 패스워드에 특문이 들어갈 경우는 \"패스!@#$워드 \" 를 패스워드 사이에 적어줍니다.

 

export 가 다 되었다면 import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import 를 하기 앞서서 export 한 테이블 스페이스와, 유저를 생성하고 권한을 설정합니다.

create tablespace 테이블스페이스 이름 datafile '파일위치\파일명.ora' size 100M reuse autoextend on next 50M; // 오라클 테이블 스페이스 만들고, autoextend 옵션은 용량이 커지면 계속 증축한다라는 의미입니다.

create user 유저명 identified by "유저 패스워드" default tablespace 테이블스페이스 이름;  //  유저 생성 및 테이블스페이스 지정

grant connect,resource to 유저명;   // 접속, 리소스 권한 줌

이렇게 테이블 스페이스 생성, 유저 생성, 유저 권한 3가지를 다 한 다음에 import 를 합니다.

 

 

이런식으로 imp 현재유저명 / 패스워드 file=파일명 만 적어도 imp가 됩니다.

이러면 오라클 export, import 마무으리~!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