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시의 효능에는 뭐가 있나요?

식물
(12.1k 포인트)
0 투표
가끔 홍시쥬스를 마시는데 숙취에 좋다는 애기를 들었는데 자세히좀 알려주세요

1 답변

(13.1k 포인트)
0 투표
눈 건강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작업을 오랜시간 하다보면 눈의 피로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요. 눈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부분이므로 평소에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홍시에는 망막세포의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로인하여 눈의 피로를 해소해주고 시력향상에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야맹증이나 안구건조증에도 좋습니다.
암 예방
홍시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눈 건강 뿐만아니라,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이 베타카로틴이 암을 유발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는데 홍시의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 및 감기 예방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감기와 같은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커지게 되는데요. 홍시에는 각종 비타민과 함께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몸의 면역력을 높여서 감기를 예방해주고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설사 개선
홈시에 함유되어 있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변을 단단하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설사치료에 도움이 되는데요. 장염이나 식중독 등으로 인해 설사를 하는 경우에는 홍시의 껍질을 벗기고 섭취하거나, 곶감을 달여서 먹어도 설사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다만, 홍시를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변비에 걸릴수도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숙취해소
 이제 연말이 다가오면서 각종 회식으로 인해 술자리가 많아지게 되는데요. 숙취해소에도 홍시 효능을 볼 수 있답니다. 홍시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당과 비타민C가 체내에 남아 있는 알콜의 산화 및 분해를 도와주고, 홍시의 탄닌 성분이 숙취를 유발시키는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물질을 흡착하여 배출시켜 주기때문에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관계질환 개선
혈관계질환 개선에 대한 효능은 홍시가 아닌 떫은 맛을 내는 감의 효능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감에서 떫은 맛을 내는 것은 타닌이라는 성분때문인데요. 이 타닌 성분이 모세혈관을 강화시켜 주기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혈관계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홍시칼로리
100g 기준으로 홍시 칼로리는 66kcal 인데요.
홍시 크기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대략 홍시 1개 무게가 200 ~ 300g 이 나가는데요.
200g 기준으로 홍시 1개 칼로리는 약 132kcal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홍시가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지나치게 먹으면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