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금융복지조사(2012)에 관하여..

사회,문화
0 투표
가계금융복지조사(2010~2012)를 유용하게 활용중인데요,

조사표와는 다르게 자산 항목이 세분화되어 있는 자료가 없어

문의 드립니다.

필요한 부분이 금융자산 중 현금 및 입출금이 자유로운 저축에 관해 따로 나와있는 부분인데

현재에는 적립형 금융자산으로 포괄적으로만 표시가 되어 확인이 어렵습니다.

현금 및 입출금이 자유로운 자산만 따로 조사된 자료가 있으면

혹시 보내주실 수 있는 지 해서 문의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가계금융복지조사 기본자료는 KOSIS국가통계포털(http://kosis.kr)>국내통계>주제별통계>물가·가계>가계>가계금융복지조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처럼 마이크로 데이터인 경우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데이터서비스시스템(http://mdss.kostat.go.kr)에서 가구통합자료와 입력자료 두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통합자료는 자료분석에 많이 쓰이는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력자료에는 제공범위에 있는 모든 항목이 있습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자료도 "입력자료" 에 제공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따라서, 마이크로 데이터  유료 구입을 원하실 경우 마이크로데이터서비스시스템(MDSS)(http://mdss.kostat.go.kr)을 이용하시거나, 정보화기획과 마이크로데이터 제공담당(☏042-481-2430)으로 문의해 주십시오.
    담당부서 : 통계청 기획조정관 창조행정담당관 (☎ 042-481-2308)
    관련법령 :
통계법제27조(통계의 공표)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