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한국인의 평균수명

사회,문화
0 투표
주민등록상에 등재된후 사망한사람들의 실제수명을 평균낸 한국인의 실제평균수명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납골당에 가보면 젊은 나이에 사망한 사람들의 숫자가 적지 않은데,
기대수명이 80세라는 것과 비교할 때 납득이 어려운 점과 함께,
일부에서는 적어도 기대수명까지 살거라는 부담감에 현재의 생활이 미래를 준비하느라 소홀한점도 있기에
실제로 한국인이 평균적으로 얼마나 사는지 알고 싶습니다.

1 답변

0 투표

'지금까지 한국인이 평균적으로 얼마나 사는지' 에 대한 지표는 기대여명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2012년 0세 기대여명 : 81.44년, 남자 : 77.95년, 여자 : 84.64년>을 참고 하십시오.

기대여명은 당해년에 태어난 아이가 그해의 연령별 사망률에 의해 살아간다면 기대되는 수명을 확률적으로 구한 자료입니다.

 

* 기대여명은 KOSIS 국가통계포털(http://kosis.kr)>주제별 통계>인구·가구>생명표>완전생명표(각세별) 순으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말씀하신 '사망자의 평균연령(주민등록상에 등재된 후 사망한 사람들의 실제 수명)' 에 대해서는 알 수 있는 지표는 없습니다.

다만 사망통계 자료에 의해 해당 연도 사망자의 평균연령을 산출해 볼 수는 있으나, 이것이 한국인의 평균적 사는 기간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실 경우 통계청 인구동향과 (☏042-481-2257, 2216번)로 문의 바랍니다.

    담당부서 : 통계청 사회통계국 인구동향과 (☎ 042-481-2257)
    관련법령 :
통계법제27조(통계의 공표)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