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통계청 자료에 보면, <도소매·서비스(주제별 통계)>에 상품군별 매출이 나옵니다.
이 상품군이 몇 개 되지 않으므로 그에 따른 세부 품목을 알고 싶습니다.
예를 들면, 의류가 있는데, 유아의류는 포함될 것 같은데 유모차는 어디에 포함된 것인지나, 귀금속은 어디에 있는지 등이요.

2. 또한 상품군별 매출과 업종별 매출이 동일한 베이스로 생각되는데. 상품군별, 업종별 매출은 찾을 수 없나요? 각각 있는 것으로 보면, 이 자료도 있을 것 같습니다.

3. 가계소비에 보면, 거기도 소비항목에 각종 상품군이 있습니다. 이 상품군과 1~2번에 나온 상품군은 또 항목이 다른데 두개를 매칭시킨 상세 상품군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답변

0 투표

‘통계청 제공 자료 중 상품군에 대한 세부품목 요청의 건’ 에 대하여 순서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1. 현재 공표되는 13개상품군 외에 집계되거나 공표되는 세부품목은 없습니다.
    예를 드신 유아의류는 의류에, 유모차는 운동오락용품에, 귀금속은 기타상품에 분류됩니다

2. 상품군별, 업종별 매출을 연결한 자료는 공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상 1,2 번 관련 자세한 품목분류 문의 등은 서비스업동향과(☏042-481-2198)입니다.

3. 가계소비지출의 소비항목의 주체는 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되는 자료로 가계소비의 상품군은 소비자의 소비품목을 세분화 한 것이고,

    소매판매액통계의 상품군은 소매업체의 판매품목을 분리한 것으로 두 통계 간 직접비교는 어렵습니다.

    가계소비지출의 소비항목에서는 유아의류를 의류 및 신발-직물 및 외의로, 유모차는 기타상품및서비스-기타개인용품으로 분류되며,

    가계소비지출에서 귀금속 구입은 소비지출품목 제외입니다.

    귀금속은 자산변동으로 인한 지출에 해당됩니다. 

    가계소비지출 품목분류 관련 상세한 사항은 복지통계과(☏042-481-2279)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통계청 기획조정관 창조행정담당관 (☎ 042-481-3600)
    추가문의처 :
042-481-2198 (☎ 042-481-2279) 
    관련법령 :
통계법제27조(통계의 공표)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