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타종소리 시간, 소리 변경

사회,문화
0 투표
양평중학교 종소리 밖으로좀 안들리게 울리게 해달라고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1 답변

0 투표
  양평교육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민원인께서 제기하신 민원 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본교의 종소리 때문에 심려를 끼쳐드린 점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본교 타종은 일과 운영에 맞추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 2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설정되어 울리고 있으며 예비종, 시작종, 종료종 이렇게 세 가지 알림음으로 시간을 알리고 있습니다. 
  
  특히 야간과제학습 운영을 하는 관계로 야간 9시까지 타종시스템을 가동하게 되었으며, 야간과제학습 운영규모는 2개 반에 국한되었으므로 학교 전체적으로 불이 꺼진 것처럼 보였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본교 타종 시스템의 특성상 실내외 전체에 종이 울리다보니 운동장의 종소리로 인해 학교 주변의 주민께 불편을 드리게 된 것 같습니다. 
  
  학교 운영으로 인해 학교 인근 주민의 불편을 헤아리지 못했음을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에 본교는 학교 타종이 지역 주민들에게 미칠 수 있는 문제점이 있음을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1. 평일은 야간과제학습 시작 시간인 18시 30분 까지만 울리도록 조정하겠습니다.
2. 현재 주말과 휴일에는 타종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만,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3. 하계방학 때는 약 2주에 걸쳐 느티나무학교(보충수업)가 운영되므로 13:00까지만 종이 울리도록 조정하겠습니다.

  학교 종소리로 인하여 불편하고 언짢으시더라도 자라나는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늘 양평중학교에 관심 가져 주심을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로 연락주시면 빠른 조치를 해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 (☎ 770-5274)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