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등 비상시 국민이 알아야 할 행동지침과 관련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지?

1 답변

0 투표

전쟁 등 비상시 국민이 알아야 할 행동지침과 관련 교육으로는

군(부대)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정기 교육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행정부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비상시 안전한 행동요령에 대한 교육 및 홍보를 추진하고 있으니 아래 안내에 따라 참여하시면 꼭 군 교육 등을 접하지 않더라도 좋은 결실이 있을 것이라 여겨집니다.

   첫째, 전쟁기념관(서울 용산) 내에 '비상대비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주 화~일, 09:00~18:00까지 운영되며, 핵공격 피해시뮬레이션, 화생방공격시 대피요령(방독면 체험), 안보영상 상영 등 총 40분 정도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둘째, 튼튼안전 홈페이지(http://snskorea.go.kr)에 오셔서, '사이버교육' 코너에는 안보이해, 비상시 행동요령 등을 주제로 사이버상에서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셋째,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시다면 어플스토어에서 '튼튼안전'을 검색하시면 관련 어플을 다운(무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넷째, 위 튼튼안전 홈페이지, '간행물 및 연구자료' '안보분야'에 가시면 31번 게시물이 비상시 행동요령에 관한 일반적인 지침을 국민 홍보용으로 만든 것입니다. 다운받으셔서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매년 8월에 실시하는 을지연습 기간(금년에는 8.16~19)에는 각급 행정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시민을 대상으로 한 홍보물 또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족하지만 궁금증이 많이 해결되었기를 바라며, 위에 안내에 드린 내용을 충실히 확인해 보시면, 직접적인 교육에 참여한 이상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담당부서 : 안전행정부 안전관리본부 비상대비기획국 자원관리과 (☎ 02-2100-2808)
    추가문의처 :
 (☎ ) 
    관련법령 :
비상대비자원 관리법제1조(목적) 
비상대비자원 관리법제13조의5(비상대비교육)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