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본교 주당 15시간 미만의 시간제 돌봄전담사님의 휴가 일수에 대해 문의합니다. (근무기간은 1년이 되지 않음)
* 돌봄교실 운영참고자료에 보면 단시간 근로자에게 유급휴일을 주어야한다고 되어 있는데
주당 15시간 미만 근무자는 적용제외라고 되어 있어 해당이 안됩니다.
학교 회계직 관리 규정에도 15시간 미만의 단시간 근로자에 대한 사항이 없어서 문의 드립니다.
여름방학 운영기간 중 하계휴가를 줄 수 있는 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립니다

"공무원이 아닌 근로자 취업규칙"에서 각종 수당 지급 대상자는 주당 근무시간이 15시간 이상 근로자입니다.

[근로기준법 제18조 3항]

그러므로, 주당 15시간 미만 근무 돌봄전담사는 각종 수당 지급 대상자가 아닙니다.

방학 중 초등돌봄교실 운영과 15시간 미만 근무 돌봄전담사에 대하여 안내드리면,

1. 방학 중 돌봄교실 운영 계획에 의거 오전 4시간, 오후 4시간( 하루 8시간 이내) 근무가능하며, 시간당 1만원의 임금을 지급하면 됩니다.(일시적으로 주당 15시간 이상 근무 가능)

2. 주당15시간 미만 근무 돌봄전담사는 돌봄교실이 운영되지 않는 날에는 근무를 할 의무가 없습니다.

3. "하계휴가"계획보다는 돌봄교실 운영계획에 의거 돌봄교실 운영하는 기간이 근무일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남도교육청 교육국 학교정책과 (☎ 055-268-1363)
    추가문의처 :
창의인성교육담당 (☎ 055-268-1524) 
    관련법령 :
근로기준법제18조(단시간근로자의 근로조건)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