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스포츠 의류를 판매한다기에 구입하였습니다. 그런데 1주일이 조금 지나서 자세히 보니 짝퉁이었습니다. 광고에는 정품이라 하고 짝퉁을 판매하는 허위 광고로 물건을 샀는데 반품 환불 청구가 가능한가요?

1 답변

0 투표
 

ㅇ 사실과 다른 광고로 물건을 받았을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제3항의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 및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 해당하여 소비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소비자는 이미 인도받은 물건을 반환해야 하며, 반환에 드는 비용은 사업자가 부담해야 합니다.(동법 제18조제1항 및 제10항)


ㅇ 귀하의 경우 거래 재화가 표시 및 광고와 다르게 이행되었고 물품 수령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하지 않았으므로 청약철회권은 유효하며 반송 시 소요 비용을 판매업자의 부담 조건으로 해당 재화를 반환하고 그에 따른 환불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공정거래위원회 사무처 소비자정책국 전자거래과 (☎ 044-200-4010)
    관련법령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제17조(청약철회등)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