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원상류 공장설립제한지역

사회,문화
0 투표
장마철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상수원보호기타(상수원상류 공장설립제한지역)<수도법>에 대하여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질의1t;위와 같은 지역에 제2종근린생활시설.;제조업소..; 건립이 가능한지 여부?

질의2t;가능하다면 공장등록까지 가능한지 여부?

1 답변

0 투표
  1.「수도법」제7조의2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상수원보호구역 상류지역에서 공장 설립의 제한 또는 승인에 관한 규정이 적용되는 공장이란「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제2조제1호에 따른 공장(「통계법」제22조에 따라 통계청장이 고시하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제조업)을 말합니다.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제2조제20호에서 “공장의 설립”이란 ‘공장을 신설 또는 증설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같은 법 제13조는 시장·군수·구청장에게 승인을 받아야 하는 공장의 규모(공장건축면적 500제곱미터 이상)를 규정하는 것일 뿐 그 규모 미만에 대하여 공장 설립이 아니라고 하는 규정은 없습니다.
    - 따라서「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제2조제1호에 따른 공장은 규모에 관계없이「수도법」제7조의2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상수원보호구역 상류지역에서의 공장 설립의 제한 또는 승인에 관한 규정을 적용받게 되므로 자세한 사항은 관할 지자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환경부 운영지원과 (☎ 1577-8866)
    관련법령 :
수도법제7조의2(상수원보호구역 외의 지역에서의 공장설립의 제한)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