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지류 수입에관하여

사회,문화
0 투표
안녕하세요
절지동물을기르고있는 학생입니다.
바쁘신데 제가하는 말을좀 들어주셨으면합니다.
일단 저처럼 절지동물중에서 타란툴라,지네,전갈 을 기르는 사람들이있습니다.
특히 이중에서 타란툴라와전갈기르는 사람이 제일 불만의소리가 들리고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가 타란툴라,전갈,지네,같은 절지동물 수입금지 이기떄문입니다.
우리나라는 절지동물특히 타란툴라의 가격이 다른나라에 비해 매우 비쌉니다.
정식수입이 가능한국가는 타란툴라 한마리에 가격이 매우쌉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타란툴라가 매우 고가종입니다.
우리나라가 왜 절지동물 수입금지가되었는지 카페 회원분들에게 많이 물어봤습니다.
회원분들이"관세청에서 타란툴라나 전갈은 강하기떄문에 실수로 집에서 탈출하다가 밖으로나오면 토종 동물들이 줄어든다는 터무니없는 근거를 제시해서그럽니다" 이런말들이 많더군요.
듣기 나쁘시겠지만 이말에는 저도 공감합니다.
타란툴라와 전갈을 기르면서 공부를 하게됩니다. 관심있는분야이기떄문입니다.
타란툴라는 추운데에서살지안고 대부분 습하고 떠듯한곳에서 서식합니다. 예외적으로 건조한데에서 살기떄문입니다.
타란툴라는 전부 따듯하곳에서삽니다. 만약에 집에서 기르다가 타란툴라가 1000마리정도 가야생으로 나온다해도 겨울에다 죽게 되어있습니다. 특히 도시같은곳에서는 여름에도 물이없어서 죽습니다. 그리고 타란툴라는 번식이 매우힘듭니다. 1000마리정도가 야생으로나와도 우리나라 기후로서는 번식을한다해도 알이전부 마르던가 썩어서 죽어러비리고 타란툴라는 겨울에 매우 춥고 건조해서 죽게됩니다, 타란툴라는 습도 80도이상이고 주변에 항상 물리있어야 서식할수있습니다. 건조한곳에서사는 타란툴라도 겨울리되면 모두죽어버립니다. 우리나라에사는 거미와는 완전다릅니다. 타란툴라는 온도가 20도이하로떨어지게되면 전부 죽습니다. 그리고 독이있어서 수입을 금지한거라면 그것또한 이해할수없습니다. 타란툴라의독으 약합니다 독이강한 종류도있습니다. 제가 타란툴라중에서도 독이 강한종을 기르고있는데 물려도 꿀벌에게 쏘인정도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사는 장수말벌이나 쌍살벌은 모두 포획해서죽여야하는것아닙니까? 제가 말벌에게 쏘여본적있습니다. 말벌의 침에있는 독이 훨씬강합니다, 훨씬 아픕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는 지네가 서식하고있습니다 지네는 타란툴라보다 매우 강한데도 토종 돌물들이나 토종 곤충을 멸종시키지 안습니다.타란툴라 수입금지는 행복추구권을뺴앗는것입니다 제발 타란툴라 수입을 가능하게해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타란툴라 수입을 가능하게 해주셨는데 이런일은 불가능하지만 타란툴라가 토종 곤충,동물을 멸종시켰다면 그떄 다시 수입금지를 시키십시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타란툴라, 전갈, 지네 등 수입과 관련하여 질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관세청은 ‘01.11월 ○○사가 전시목적으로 수입한 독거미 등을 일부 애완용으로 판매하여 언론보도 등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킨 바 있어 공공의 안녕질서 등의 목적으로 해외로부터 수입되는 거미류와 전갈류 등 독이 있는 곤충류에 대하여 수입통관을 불허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독충류에 대한 독성유무 확인 등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기관이 없으며, 애완용 등 판매용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없는 실정입니다. 향후 관계기관에서 독충류에 대한 관련 법령을 정비하고 수출입요건 등 통관절차를 마련할 경우 그에 따라 통관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관세청은 앞으로도 국민건강 보호 등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관세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할 예정입니다. 위 답변에 대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관세청 통관기획과 수입통관담당(042-481-7816)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관세청 통관지원국 통관기획과 (☎ 042-481-7816)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