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징병검사를 받아야 할 사람입니다.
징병검사를 받고 올해 입영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1 답변

0 투표

1. 첫째, 징병검사를 받고 입영일자 본인선택을 하여 입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 지방병무청별로 현역병 충원상황에 따라 선택가능한 시기를 결정하게 되며, 입영일자 선택은 「병무청 홈페이지→민원마당→민원신청→현역 상근 공익 민원→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두 번째는 각 군 모집병을 지원하여 입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집병에는 육군, 해군/해병대, 공군 등이 있으며, 징병검사를 받지 않고도 지원가능 합니다. 지원서 접수는 매월 1~10일 전후에 인터넷(공인인증서 필요)으로 받고 있으며, 입영은 지원한 달 기준 2개월 후에 입영하게 됩니다. 자세한 모집일정 및 지원서 접수는 「병무청 홈페이지→모병센터→모병안내 서비스 또는 군지원 서비스」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참고로 특별한 자격/면허/전공 없이도 지원가능한 분야가 있으며, 육군은 기술행정병(포병, 야전공병, 전차승무원), 동반입대병, 연고지복무병 등이 있으며, 해군은 일반, 해병대는 전 분야(일반 이외는 자격증 소지자 우대), 공군은 일반/기술분야(자격/전공자 우대)가 있습니다.

    담당부서 : 병무청 병무민원상담소 인터넷상담과 (☎ 042-611-4006)
    관련법령 :
병역법제20조(현역병의 모집)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