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에 현역병으로 입영합니다. 입영시 주의사항 이나 준비물이 뭔가요?  그리고 입영후 기초군사훈련은 얼마나 받게되죠?

1 답변

0 투표

* 입영시 주의사항 및 준비물

 - 입영 전 과다한 음주 또는 기름진 음식 섭취는 지양 바랍니다.

    (혈압 및 지방간 수치를 일시적으로 상승시켜 본의 아니게 귀가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훈련받기 곤란할 정도로 몸이 아픈 사람은 입영기일연기(질병사유)를 신청하고 치료 후 입영하시기 바랍니다.

 - 두발은 3cm정도 스포츠형, 복장은 간소복으로 입영하시고,

 - 군 생활에 필요한 물품(세면도구, 바느질세트, 반창고 등)은 입영당일 부대에서 각 개인에게 지급되므로

    부대 주변 상인으로부터 구입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개인제품은 일체 사용 불가함)

 - 입영후 현금카드, 휴대전화는 사용 불가하며 1~2만원 이하의 소액은 휴대 가능합니다.

 - 입영시 입영통지서, 신분증과 나라사랑카드는 반드시 소지하여야 합니다.

 

* 입영후 훈련기간과 부대배치

 - 현역병으로 입영한 사람의 훈련기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육군훈련소와 향토사단(31,32,35,37,39,50,53사단)은 입소대대에서 1주일간 신체검사, 보급품 수령,

     적성검사를 받은 후 2주차부터 입영부대의 교육연대로 이동하여 5주간 기본 신병교육을 받게 됩니다.

   : 102보충대와 306보충대는 각 보충대에서 신체검사후 입영4일차(화요일 입영시 금요일)에 추첨에 의하여

     분류된 신병교육사단으로 이동, 입영2주차부터 5주간의 기본 신병교육을 받게 됩니다.

   :  5주간의 기본 신병교육과정 수료 후 심화 교육과정을 통해 부대별 특성에 맞는 전투능력을 배양하고

      있으며 심화교육과정은 부대 및 특기에 따라 교육기간이 다르며, 후반기 교육이 편성된 특기병의 경우

      병과학교에 입교, 교육수료후 복무하게 될 부대로 전속됨을 알려드립니다.

 

 - 육군본부의 홈페이지(신병부대배치 조회) 또는 ARS 1577-9600으로 문의하면 부대배치 조회가 가능합니다.

   입영부대별로 다르나 대부분 신병교육 5주차 금요일에 확인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참고로 입영후 첫 면회는 신병훈련 수료식후 훈련병의 영외(군부대 밖)면회를 실시하므로, 각 부대에서

    안내되는 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병무청 대전충남지방병무청 현역입영과 (☎ 042-250-4241~43)
    관련법령 :
병역법제18조(현역의 복무)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