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트 제조할때..

요리,음식
(12.4k 포인트)
0 투표

이런거 아는분들도있나요..

요거트 만들때...우유를 섞어서해도되나요?

크림우유같은거랑..일반우유..뭐 우유+검은콩우유..

혹은 우유에 치즈몇개넣고 발효시켜도 죽진않겟죠....

1 답변

(12.8k 포인트)
0 투표

요거트는 유산균이 증식하여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저지방이나 무지방 우유가 아닌 일반우유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른 균들이 있으면, 함께 자라면서, 유산균과 경쟁관계에 들어갈 수 있으므로, 이미 살균된 우유를 개봉후 바로 사용하거나, 살균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72-75도에서 15초 정도면 저온살균이 됩니다.  마이크로웨이브에서 데워주시면 됩니다.)  따라서, 다른 첨가물이 없는 우유가 나을 듯 합니다.  색상이나 향을 내기위해 다른 화학물질이 들어있을 수 있으며, 발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에서 만든 플레인 요거트에 먹을 때 "신선한" 과일이나 베리를 넣습니다. 
치즈 또한 유산균을 우유에 넣어서 발효시켜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자연치즈의 경우, 유산균이 살아있어, 이것을 이용하여 요거트를 만드는 분들도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ojidong&logNo=37140336&parentCategoryNo=3&viewDate=¤tPage=1&listtype=0) 하지만, 유산균 종류가 다르므로, 요거트를 만드시려고 넣은 종균들과 함께 자랄지 싸울지는 미지수네요.^^  인공 치즈의 경우, 오래 보관하기 위해, 제품에 방부제가 들어있을 수 있습니다.  요거트에 미량이지만 방부제를 첨가하실 필요는 없으실 듯...  그리고, 방부제의 기능 중 하나는 살균 작용이라, 미량이지만 발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