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로 전자신고를 하려고 하는데요, 지난해에 세무서에서 발급받은 ID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꼭 세무서를 다시 방문해야 하나요? 확인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는지 문의드려요.

1 답변

0 투표

- 국세행정에 항상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1) 사용자 ID분실시에는 [ID/패스워드찾기]->[사용자ID찾기]->[확인하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인인증서로 확인하는 경우 ID 전체를,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ID를 연상할 수 있도록 ID의 일부분을 보여줍니다. 만약, ID가 연상되지 않는 경우에는 본인명의의 [휴대폰, 신용카드 인증]을 통하여 전체를 보여주며, 그외에는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하여 사용자 ID분실신고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2) 비밀번호 분실시에는 [ID/패스워드찾기]->[사용자패스워드찾기]->[확인하기]에서 비밀번호를 재발급받을 수 있으며, 본인의 휴대전화 또는 E-mail로 임시 비밀번호를 전송받은 후 로그인하여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이메일, 휴대폰번호가 바뀌어서 재발급을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위의 [확인하기]에서 본인명의의 [휴대전화, 신용카드 인증]을 통해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 기타 세법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세미래 콜센터(국번없이 126번) 또는 국세청 홈페이지(http://www.nts.go.kr)를 이용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항상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서울지방국세청 종로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02-760-9216)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