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말 법인이 국세청 홈택스에 직접 접속하여 3.31일 기한내에 법인세 신고를 마쳤다면 홈텍스에서 발급하는 민원증명[표준재무제표증명]은 언제부터 발급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평소 국세행정에 협조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귀하가 접수한 민원에 대하여 답변드리면, 법인세 과세표준신고기한 내(3/31일)에 신고를 완료한 경우 전산오류 등을 수정하여 수록을 완료하여 한 달 정도가 경과(4/30일) 이후 국세청홈택스서비스(www.hometax.go.kr)를 이용하거나,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세무서 민원봉사실을 방문하면 민원증명[표준제무제표증명]이 가능합니다.

또한, 조기에 발급을 원하시면 세무서 민원봉사실을 방문하는 경우 조금 더 이른 시기에 발급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신고기한 경과 후 가까운 세무서 민원봉사실로 발급여부를 질의하시면 답변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기타 국세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국세청 세미래콜센터(국번없이 126),

국세청 고객만족센터(http://call.nts.go.kr)를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서울지방국세청 강남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02-519-4217)
    관련법령 :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제8조(민원의 신청)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