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외국계 회사에 다니고 있는데, 부모님 관련하여 영문으로 된 증명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현재 국세청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영문증명의 종류에는 어떤게 있나요?
그리고, 홈택스에서 증명서를 발급하였을 경우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항상 국세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국세청에서 제공되는 영문증명의 종류로는

[납세증명서, 사업자등록증명,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소득금액증명, 납세사실증명,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 표준재무제표증명, 사업자단위과세적용 종된사업장 증명]이 있습니다.

또한, 민원증명의 원본 확인방법은

- 국세청 홈택스(www.nts.go.kr)에 접속하여 "증명발급 -> 민원증명 원본확인 -> 발급번호로 확인"메뉴에서 증명서의 발급번호오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원본 여부를 확인(발급일로부터 90일까지 가능)하실 수 있으며,

- 증명서 하단의 바코드를 스캐너로 읽어 홈택스에서 제공한 문서진위확인 프로그램으로 원본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세법과 관련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세미래 콜센터(국번없이 126번) 또는 국세청 홈페이지(http://www.nts.go.kr)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중부지방국세청 평택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031-650-0214)
    관련법령 :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제2조(정의)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