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환급금 지급과정 문의

사회,문화
0 투표
연말정산 환급금이 본인한테 까지 지급되는 과정과 지급일을 알고 싶습니다.
예전에 다니던 직장에서도 받아본적이 없구요, 현재 근무하는 직장에서도 받아본적이
없던것 같습니다. 얼마 안되는 금액이어서 별 신경을 안써서 그러는지는 모르겠는데요.
언제쯤 지급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지급 과정도 궁금합니다.
예) 국세청 - 기업체 - 본인 급여일에 포함 지급 이런식으로 말입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항상 국세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연말정산 환급세액 지급과정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 드립니다.

 

 근로자가 회사에 소득공제 서류를 제출하면, 회사는 2월 말일까지 근로자가 제출한 소득공제 신고 내용을 반영하여 세액을 계산하여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근로소득자에게 발급하고, 연말정산 결과 원천징수한 세액을 기재한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와 근로소득지급명세서를 3월 10일까지(2013년의 경우 3월 11일까지) 국세청에 제출하게 됩니다.

 

 국세청에서는 이렇게 3월 10일까지 회사가 제출한 원천징수세액 환급신청 내용을 검토하여, 신청일로부터 30일내로 환급금을  회사로 지급합니다. 

 이와 같은 연말정산 환급절차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  2013.3.11.까지 국세청에 연말정산 환급신청
  2) 국세청 : 신청내용이 적정하면 30일내 회사에 환급금 지급
  3) 회사 : 국세청에서 지급한 환급금을 각 근로자에게 지급

기타 세법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세미래 콜센터(국번없이 126번) 또는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중부지방국세청 인천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032-770-0200)
    관련법령 :
소득세법 시행령제201조(근로소득세액 연말정산시의 환급)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