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간 제조업을 하고 있는데 요즘은 거래처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말로만 들었지 어떤식으로 발급해야 하고 또한 강제사항인지 혜택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1 답변

0 투표

ㅇ 국세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고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ㅇ 전자세금계산서 제도란 사업자가 전자적 방법에 의해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여 국세청에 전송하는 것을 말하는데 법인사업자의 경우 2011년부터 의무화 되고, 의무발급 개인사업자는 2012년 부터 발급 의무화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사업자가 전자세금계산서를 미발급하는 경우 공급가액의 2% 가산세가 부과됩니다.

 

ㅇ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e세로 홈페이지(www.esero.go.kr)를 통하여 확인할수 있습니다.

 

ㅇ 또한, 발급 및 전송으로 인한 혜택으로는 국세청에 전송된 전자세금계산서는 별도로 출력하여 보관하거나 제출할 필요가 없으며,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게 되면 건단 200원(연간한도 100만원)의 발급세액 공제 혜택이 있습니다.

 

ㅇ 이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세무서 ***과 ***조사관(***-***-****)에게 연락주시면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부산지방국세청 마산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126)
    관련법령 :
부가가치세법 시행령제89조(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전송에 대한 세액공제 특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