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에서 진행하고자 하는 교육이 평화교육입니까? 안보교육입니까?
한쪽에서는 평화교육을 진행하라고 하면서, 교사대상 평화콘서트등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에게는 시대착오적인 안보교육을 진행하는 것을 현장의 교사들은 어떻게 바라보아야 합니까?
현장의 많은 교사들과 아이들은 혼란스럽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의 교육방침은 무엇인지 답변부탁드립니다. 평화교육입니까? 현행 군부대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안보교육입니까?

1 답변

0 투표

민원인께서 평소 평화교육과 안보교육에 많은 관심을 갖고 의견을 제안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건의하신 사항은 연천교육지원청과 육군제5사단의 업무협약에 의해 진행되는 부분으로 평화교육이라는 커다란 범주 내에 안보교육이 포함되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우리교육지원청에서는 경기도교육청의 방침에 따라 평화교육을 중심으로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교육을 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군부대 안보교육은 우리나라의 분단 현실에 비춰 필요한 부분이나 군에서 학생들 수준에 맞지않은 용어 사용을 하거나 프로그램 운영하는 것에 대해서는 우리교육지원청에서 건의를 하여 시정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학생들 의무 참석에 대해서는  희망참석으로 시정 공문 발송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연천교육 발전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 (☎ 031-839-0140)
    관련법령 :
교육기본법제6조(교육의 중립성)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