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공원 및 삭도를 도시계획시설로 중복 결정하여 추진함에 있어 공원을 통과하는 구간의 삭도시설은 공원 점용허가를 득하여야 하는 지 아니면 공원 조성계획에 반영하여 설치하여야 하는 지 여부

1 답변

0 투표
1. 도시공원내 공원시설은 본래 공원 조성계획에 의하여 설치·관리하는 것이 원칙이나, 귀 질의와 같이 삭도를 공원시설이 아니라 도시계획시설 중복결정의 방식으로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라면 그 삭도는 공원시설로 설치하는 것이 아니므로 공원조성계획에 반영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2. 이 경우 삭도를 도시계획시설로 도시공원 위에 중복 결정하고자 할 때에는 해당 공원관리청과 사전협의를 하거나 그 시설의 설치.관리 및 운영에 관하여 협약을 체결하여야 할 것입니다.

3. 한편, 그 설치하고자 하는 삭도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제24조 제1항 내지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2조의 규정에 의하여 도시공원의 점용허가를 행할 수 있는 것으로 공원관리청이 인정하는 경우에는 도시계획시설 중복 결정의 방식이 아닌 공원 점용허가의 방식으로도 이를 설치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4. 이와 관련하여 참고로 삭도는 위 시행령 같은 조 제22조에 도시공원 점용허가 대상으로 바로 열거되지는 않았으나, 같은 조 제3호의 궤도와 유사한 시설로 보아 같은 조 제17호의 규정에 따라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점용허가가 가능한 시설로 볼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5. 그러나, 동 건은 해당 공원의 위치, 공원의 관리정책 및 방향 등에 입각하여 종합적으로 ㅇㅇ시가 검토 판단하여야 할 사항이므로 구체적인 가능 여부, 방법 등에 관하여는 ㅇㅇ시(도시공원 담당부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도시환경과-2987, '08.11.6)
    담당부서 : 국토교통부 국토도시실 도시정책관 녹색도시과 (☎ 044-201-3751)
    추가문의처 :
국토교통부 민원콜센터 (☎ 1599-0001) 
    관련법령 :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제24조 (도시공원의 점용허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