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학교 입학 희망

사회,문화
0 투표
해외에서 오랜 기간 근무 후 얼마 전 국내에 들어왔습니다. 자녀가 한국어가 서툴러 국내학교 적응이 어려울 것 같아 외국인학교에 입학시키려고 합니다. 해외거주 3년이상이 되어 입학자격은 된다고 들었는데 현재 외국인학교가 어디에 있는지 학비는 어느 정도인지, 입학전형은 어떻게 되는지 등이 궁금합니다.

1 답변

0 투표

국내 외국인학교는 전국에 총 51개교가 설립·운영중이며, 대부분 서울·경기·인천지역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학비는 학교별로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국내학교보다 비싼 편입니다.

입학전형은 학교별로 실시하므로 구체적 전형방법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연중 지원이 가능합니다. 입학에 필요한 서류도 학교마다 다르므로 미리 확인해 두어야 합니다.

외국교육기관 및 외국인학교 종합안내 홈페이지(http://www.isi.go.kr)에서 각 학교별 입학절차, 학비 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 홈페이지에서 외국인학교에 대한 개략의 정보를 탐색하신 후 희망하는 학교의 입학사무처에 상세한 내용을 문의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기획조정실 국제협력관 국제교육협력담당관 (☎ 02-6222-6060)
    관련법령 :
외국인학교 및 외국인유치원의 설립·운영에 관한 규정제10조 (외국인학교의 내국인 입학자격 등)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