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학 관련

사회,문화
0 투표
검정고시생인데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나요?

1 답변

0 투표

수능은 고교 교육과정에서 출제되는 것이기 때문에 검정고시를 준비한다고 특별히 더 해야 할 것은 없습니다. 교과서의 기본 개념에 대한 철저한 학습이 가장 기본입니다. 검정고시를 준비하면서 교과서에 대한 기본학습은 마쳤지만, 수능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다시 한번 교과서에 대한 학습이 필요합니다. 그 다음으로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서 출제 유형을 익혀야 합니다. 기출문제는 가장 최근의 수능 것부터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능이 20년 가까이 되다보니 출제 경향이 조금씩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 5~6년 정도의 수능 기출문제를 고우하시면 될 것입니다. 수능 기출 문제 풀이가 끝났다면 매년 6월과 9월에 실시했던 모의 대수능 문제도 풀어봐야 할 것입니다. 이 시험도 수능을 출제하는 기관에서 출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출제 유형을 익히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런 기출문제 학습이 끝났다면 실전문제 풀이를 해도 될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문제풀이 과정에서 몰른 것이 나왔다거나 틀린 문제가 있다면 정답만 확인할 것이 아니라 그 부분에 해당하는 교과서 학습을 다시 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능과 대학별고사는 교과서를 바탕으로 출제되는 것이기 때문에 교과서 학습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느 출판사 교과서인지는 큰 상관이 없을 것입니다. 모두 편찬 지침에 따라서 쓰인 것들이기 때문에 내용은 대동소이할 것입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대학지원실 대학정책관 대입제도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