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학위 취득시험 기출문제

사회,문화
0 투표
독학학위 취득시험 기출문제를 공개할 수는 없나요?

1 답변

0 투표
독학학위취득시험은 경쟁시험이 아니고, 독학으로 공부한 학력이 대학졸업학력에 도달하였는지를 측정하는 시험으로 시험의 범위와 수준이 정해져 있는 시험입니다. 그러므로 과목별로 대학 교과과정의 일반적이고 공통적인 지식과 기술을 평가할 수 있도록 수준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이를 위해 문제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문제가 공개되면 유사문제 혹은 중복을 피하기 위해 지엽적이거나, 지나치게 깊이를 요구하는 문제를 출제할 수밖에 없어 시험이 점점 어려워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결과적으로 시험은 본래 평가 목적을 벗어나게 되고, 독학사 준비생들이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게 됩니다. 독학학위취득시험의 성격상 문제를 공개할 수 없는 실정입니다. 국무총리행정심판위원회에서도 독학사 시험은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제9조제1항제5호에 정한 시험으로 공개할 경우 업무의 공정한 수행이나 연구 · 개발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한다고 인정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정보로서 비공개대상 정보에 해당한다는 재결을 한 바가 있습니다.(2007. 06. 05) 따라서 독학시험의 문제 유형이나 수준 등에 관해 궁금하신 사항은 각 전공별 시험과목의 평가영역 뒤에 실린 예시문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 평생학습정책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