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고 졸업자의 대입 전형

사회,문화
0 투표
○ 저는 방송통신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고등학교 3학년때 직업학교 1년 과정을 수료한 사람입니다. 이번에 대학을 가려하는데 대학 측에 문의한 결과 저는 일반전형에 해당된다하는데 예전에 직업학교 다닐 때에는 특별전형이 된다고 하여서 궁금증이 생겨 문의드립니다.
○ 저 같은 경우에는 일반전형으로 응시를 해야합니까? 아니면 특별전형으로 응시를 해야 합니까?

1 답변

0 투표

회신일 : 2011. 11. 28. [대입제도과]

○ 학생선발에 관한 사항은 「고등교육법」 각 대학의 장에게 일반전형 또는 특별전형에 의하여 학생을 선발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고 있는 바(제34조), 대학입학 전형에 있어서 모집분야, 입학자격․전형방법 등은 해당 교육기관이 추구하는 인재상, 전형의 성격, 모집단위의 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관계법령이나 학칙 등의 범위 내에서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며 각 대학의 학생선발에 관한 사항은 개별대학의 장이 판단할 사안으로 우리부에서 일괄적으로 기준 등을 제시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 민원인의 경우 산업체특별전형으로는 해당되지 않을 것으로 사료되며,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전형을 살펴보시고, 조건에 부합되는지를 대학입학상담처를 통하여 명확한 답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대학지원실 대학정책관 대입제도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고등교육법제34조(학생의 선발방법)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