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학 조교 연수기간 복무

사회,문화
0 투표
○ 조교는 1년마다 재임용형식으로 근무기간이 연장되고 있는데 1~4개월까지 외국기관에 연수(외국정부장학금받음)를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조교는 3개월간 육아휴직이 되는데요, 학교에서 연수를 허락하면 휴직처리가 되지 않는지, 연수 등의 이유로 일반휴직 등이 되는지, 복무처리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1 답변

0 투표

회신일 : 2011. 12. 21.

○ “교육공무원법” 제44조는 교육공무원의 휴직 사유를 명시하고 있는 바, 제1항 제5호는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해외유학을 하거나 외국에서 1년 이상 연구 또는 연수하게 된 때, 제6호는 국제기구, 외국기관, 국내외 대학 또는 연구기관, 다른 국가기관, 재외교육기관 등에 임시로 고용될 때에 휴직을 할 수 있도록 정하고 있습니다.

○ 귀하의 질의내용에 제시된 1~4개월의 외국기관 연수는 위에서 규정한 휴직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 참고로, 국가공무원복무규정 제15조 제2항에 따라 휴직기간(출산 및 육아휴직, 법령에 의한 의무수행으로 인한 휴직, 공무상 질병 또는 부상으로 인한 휴직 제외)은 재직기간에 산입하지 않습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대학지원실 대학정책관 대학정책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국가공무원 복무규정제15조(연가 일수)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