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자격증 취득

사회,문화
0 투표
○ 학부 전공과 관련 없는 타 전공으로 교육대학원에 입학하였다가 개인 사정이 생겨 교원대학원을 자퇴하였습니다. 자퇴 중에 위의 자퇴 교육대학원 전공과 관련한 학과를 사이버대학 편입을 통해 졸업하였고 이제 대학원에 대한 여유가 생겨 자퇴한 교육대학원에 재입학을 신청하려고 합니다.
○ 저와 같이 교육대학원 입학 시에는 교원자격증 취득대상자가 아니다가 교육대학원 자퇴 중에 자퇴한 교육대학원과 관련한 전공을 사이버대학에서 졸업(해당 전공학점 38학점 넘음)하게 된 경우 교육대학원에 재입학 후 모든 과정을 마친다면 교원자격증취득이 가능한지요?

1 답변

0 투표

회신일 : 2011. 11. 16. [교원정책과]

○ 유치원 및 초등 중등 특수학교 등의 교사자격 취득을 위한 세부기준(고시)에 의거하여 교육대학원 재학 중 동 대학에서 선수과목으로 이수한 학점(28학점)까지만 인정이 가능합니다.

○ 귀하께서 교육대학원 자퇴를 한 후에 관련 학위를 취득하고 재입학을 통해서 자격을 취득하고자 할 경우에는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교육대학원에 재입학을 통해서는 교원자격을 취득할 수 없으므로 신입학을 통해서 교원자격을 취득하는 방법을 강구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교육부 교육정책실 학교정책관 교원정책과 (☎ 02-6222-606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