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종목    배구    경기유래 알려주세요.

1 답변

(14.5k 포인트)
0 투표
아시안게임 종목    배구    경기유래

배구는 1895년 미국 매사추세츠(massachusetts)주 홀리오크시(Holyoke)에 있는 YMCA의 체육부장 윌리엄 지.모건(Williams G.Morgan)에 의하여 고안되었다. 당시 모건은 과격한 농구보다 좀 유연한 볼 게임의 필요성을 느껴, 흥미롭고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적 운동을 모색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배구의 초기 명칭은 민토넷(Mintonette)으로 불렸으나 처음에는 테니스에서 힌트를 얻고 테니스 네트를 체육관 중앙에 6피트 6인치의 높이에 설치하여 시험하였다. 이에 미국 매사추세츠(Massachusetts)의 스프링필드(springfield)의 할스테드(DR. Halstead)가 볼을 네트를 넘겨 날려 보내는 게임을 창안해낸 후 부터 \"발리 볼\" (Volley Ball)이라는 명칭을 붙이게 되었다.
이렇게 실시된 배구는 1900년에 캐나다에, 1905년 쿠바에 보급되었고, 1922년에 YMCA 선수권대회가 공인대회로 처음 개최되었으며, 1946년 프랑스를 주축으로 소련, 폴란드, 유고슬라비아, 체코 등 14개국이 참가한 FIVB(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Volleyball : 국제배구연맹)이 창설되었다.
처음에는 1팀이 5명으로 이루어져 21점제로 시작되었으나, 1917년 15점제로 변경되고, 1918년 6인제 로테이션시스템으로 6인제 국제규칙이 확립되었다. 2000년 1월 1일부터는 새로운 규칙이 제정되어 국제경기가 진행된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