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올림픽    크로스컨트리    경기종목 설명좀 해주세요.

1 답변

(12.5k 포인트)
0 투표
동계올림픽    크로스컨트리    경기종목

•    스키 종목의 마라톤이라 불리는 크로스컨트리 스키는 언덕이 포함되어있는 코스를 15-30초 간격의 인터벌스타트 (개인출발)로 시간을 재거나, 매스스타트(단체출발)로 선수 간의 순위로서 결과를 내는 경기이다. 기본적으로 두 가지 주법인 클래식과 프리(스케이팅)주법으로 나뉘어 경기를 하며 세부종목은 인터벌 스타트(Interval start), 매스 스타트(Mass start), 스키애슬론(Skiathlon), 계주(Relay), 개인 스프린트(Individual Sprint), 팀 스프린트(Team Sprint)의 세부종목이 있다.
인터벌 스타트 (Interval start) : 10-30초 간격의 인터벌 스타트(개인 출발)경기로서, 여자는10km, 남자는15km의 거리를 클래식 또는 프리 주법으로 주행한다. 선수는 각자 지정된 출발 시간이 있으며, 결승 기록은 출발 시간의 차이에 의해 결정된다.
매스 스타트 (Mass start) : 매스 스타트(단체 출발)경기로서, 여자는 30km, 남자는 50km의 거리를 클래식 또는 프리 주법으로 주행한다. 모든 선수들은 동시에 출발하며, 결승 기록은 결승 도착 순서에 의해 결정된다.
스키애슬론 (Skiathlon) : 매스 스타트 경기로서, 여자는 15km, 남자는 30km의 거리를 클래식 주법으로 첫 번째 경기(7.5/10km)를 하고 바로 이어서 스타디움 내의 Pit box(스키변경구역)에서 프리 스키와 프리 폴로 바꿔서 프리 주법으로 두 번째 경기(7.5/10km)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결승 기록은 결승 도착 순서에 의해 결정된다.
계주 (Relay) : 매스 스타트 경기로서, 여자 팀은 4ⅹ5km, 남자 팀은 4ⅹ10km의 거리를 주행하는데, 계주 팀은 초청하는 것에 따라 4명의 선수로 구성하며, 각 선수는 단 한 번의 구간만 경기할 수 있다. 처음 두 구간은 클래식 경기 코스에서 클래식 주법으로, 다음 두 구간은 프리 경기 코스에서 프리 주법으로 경기하고, 바디 터치로 다음 주자에게 순서를 넘긴다. 결승 기록은 결승 도착 순서에 의해 결정된다.
개인 스프린트 (Sprint) : 크로스컨트리 경기에서 시행되는 단거리 경기로서, 여자부는 0.8~1.4km, 남자부는 1~1.8km의 거리를 클래식 또는 프리 주법으로 주행한다. 예선전은 인터벌 스타트로 진행되고 이 경기에서 준준결승전에 참가할 상위 30명의 선수를 선발한 뒤, 6명씩 5개조로 편성한다. 준준결승부터는 매스 스타트 경기로 진행되며 조별 상위 2명을 선발한 후 시간기록상 차 순위 2명의 선수를 추가로 선발하여 12명의 선수를 가린다. 준결승에서는 6명씩 2개조를 편성하여 각 조별 2명을 선발하고 시간기록상 차 순위 2명의 선수를 추가로 선발하여 6명을 선정한 후 결승전을 진행한다.
팀 스프린트 (Sprint) : 단거리 계주 경기로서, 여자부는 0.8~1.4km, 남자부는 1~1.8km의 거리를 2명의 선수가 3-6 구간 마다 교대로 스키를 타는 계주 형태의 경기를 말한다. 구간의 수와 거리는 개최 요강에 미리 공표되어야 한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