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제품은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 대기업 제품에 비해 네임밸류가 현저히 낮은 수준입니다.
요즘같은 소비자 트렌드 또한 흔히 '이름있는, 명품'만을 선호하구요.
아무리 질 좋은 제품을 만들어도 멋진 상표가 없으면 판로를 뚫기가 많이 힘드네요.
중소기업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사업이 없나요?
‘중소기업 공동상표’ 지원사업은 무엇인가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중소기업청입니다.

 

 

현재 중소기업청에서는 5개 이상의 중소기업이 공동마케팅을 위하여 공동상표 개발을 추진할 경우

 

상표개발비를 지원하고, 공동상표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언론매체 홍보비의 일부를 지원 '중소기업 공동상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은 공동상표를 도입·이용하고자 하는 5개 이상 중소기업자의 상표 대표자이며,

 

개발완료된 공동상표 중 홍보 필요성이 높은 공동상표를 선정하여 TV, 신문, 잡지 등의 언론매체 홍보 및 전시회, 판매전 등 소비자를 직접 대면하면서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금액은 공동상표를 개발할 경우, 총 소요비용의 70%, 상표 당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해 드리며,

 

공동 상표를 홍보하는 경우에는 예산과 지원수요를 감안하여 TV, 신문 등 광고매체를 정하고 소요비용의 70%까지 지원합니다.

 

신청 접수기간은 매년 1~2월로 온라인 사이트(www.bizfinder.c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시에는 공동상표 개발 또는 홍보 지원신청서 1부와, 공동상표사업추진계획서, 공동상표 규약서, 참여업체 재무제표, 공동상표부착대상품목, 특허청상표등록서 등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그 밖에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중소기업청 공공구매제도과(042-481-4546)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중소기업청 대변인 (☎ 042-481-4572)
    추가문의처 :
 (☎ )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