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포스티유 발급방법

사회,문화
0 투표
제가 근무하고 있는 부서의 본부장님께서 카자흐스탄에 있는 대학(카자흐스탄 유라시안 국립대학교)에서 박사학위 받아서 이를 한국에 기술협회(토목관련 업무 종사)에 학위로 등록하고자 하는데, 주한카자흐스탄 대사관에 문의결과 카자흐스탄 교육부에 가서 신청해야 한다하고, 한국의 공증대행업체에서는 카자흐스탄 한국대사관에 가서 신청해야 한다고 합니다. 어느쪽이 맞는지와 어떤 절차에 의해 진행이 되는지 상세히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발행서가 한글인지 아니면 카자흐스탄 언어인지도 알고싶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원본 서류는 카자흐스탄 정부에서 발행한 서류라고 하는데 겉표지는 두꺼운 임명장 표지(손바닥 크기)같은 거고, 내용은 러시아어, 카자흐스탄어, 영어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본부장님께서 8월 중순경 카자흐스탄으로 출장을 가신다고 하니 8월 5일 안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을수 있었으면 합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세요 주카자흐스탄대사관 입니다.

귀하의 민원에 대한 답변 드립니다.

우선 카자흐스탄에서 받은 졸업장을 한국에서 공문서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카자흐스탄 교육부에서 아포스티유를 받으셔야 합니다.

양국가간 아포스티유협약이 맺어져 있기때문에 아포스티유 절차를 완료하시면 한국에서도 똑같은 효력을 가진

졸업장으로 인정받으실수 있습니다.

유선상으로 안내해드린바와 같이 카자흐스탄 아포스티유 절차 및 필요서류는 주한카자흐스탄 대사관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아래 카자흐스탄 아포스티유 절차가 안내되어있는 사이트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http://mfa.gov.kz/ru/#!/konsulskie_voprosyi/pravila_konsulskoy_legalizatsii/

감사합니다.

추가적인 문의가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

※ 민원 관련 문의 연락처

카자흐스탄 대사관(아스타나) : 8-7172-925-591~3  내선 118(현지어), 125(한국어)
E-mail : [email protected]

알마티 분관 : 8-727-246-8897,8898,9019,9053
E-mail : [email protected]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외교부 주카자흐스탄공화국대한민국대사관 (☎ 7-7172-925-591)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