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경남 김해에서 토마토 시설 농장을 운영 중인 농민입니다. 언론보도 등을 통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농업 관련 연구개발사업을 실시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작목반에서 꼭 필요한 시설 경비 절감기술과 배꼽썩음병 등의 주요 질병 해결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 의뢰하고 싶은데, 농민들이 필요한 기술 수요를 제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십시오.

1 답변

0 투표

o 우선, 농식품부에서 실시하는 연구개발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o 우리부에서는 기존 기술 수요조사 방식의 전문성과 난이도에 대한 문제점을 통감하고 있으며, 이에 2013년 하반기부터 기존 기술수요조사 양식을 대폭 간소화한 ‘기술개발 아이디어 조사 양식’을 병행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o 새로운 조사양식은 기존 7개 입력항목에서 ①기술개발 필요성, ②기술개발 목표 및 내용, ③기대효과 등의 3가지 입력하옥으로 간소화 하여 농업 현장에서 누구나 필요한 기술을 신청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o 2014년부터는 현장의 다양한 요구를 더욱 충실히 수렴하기 위해 현장 방문 수요조사 방법을 도입하고 있으며, 우리부에서 실시하는 현장기술설명회, 농업인 단체 간담회 등을 통해 다양한 현장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o 지적해 주신 의견에 감사드리며, 더욱 낮은 자세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o 이상의 답변과 관련하여 추가·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과학기술정책과(☎044-201-2458)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 소비과학정책관 과학기술정책과 (☎ 044-201-2453)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