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균대학에서 중국 학생이 제출한 성적증명서 + 졸업증명서에 대한 맨뒷 면에 영사 확인을 요구 합니다.

학생은 현재 중국이 한국에서 거주 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영사 확인을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는지 궁금 합니다.

만약 부모님이 가셔 되는 것인지, 아니면 저희가 대신 해서 한국에서 중국에 있는 영사님한테 DHL로 보내도 되는 것인지요.

감사합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 주 선양총영사관 여권과입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을 잘 접수하였으며,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중국 교육기관(초, 중, 고등학교)에서 발행한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에 대한 영사확인 절차는 ①관련서류 발급기관 관할지역 공증처에서 공증을 받은 후 ②관할 省외사판공실에서 인증 절차를 거쳐 ③당관(여권과)을 방문하여 동 서류에 대한 영사확인을 신청하시면 됩니다.(촉탁서 당관 비치, 우편신청 불가)

만약 개인 사정상 신청인이 직접 영사확인을 신청하지 못할 경우 대리 신청도 가능하며 대리 신청일 경우에는 신청인과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 위임장을 추가로 제출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위임장은 공증필요)
 
말씀드린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추가 문의가 있으실 경우 주선양총영사관 여권과(86-24-2385-3388, 내선2)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외교부 주선양대한민국총영사관 (☎ 86-24-23853388)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