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비게이션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사회,문화
0 투표
뉴스에서 웨비게이션 서비스에 대해 본 적이 있습니다. 웨비게이션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설명 부탁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기상산업정책과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웨비게이션(Weavigation) 서비스는 날씨(Weather)와 내비게이션(Navigation)을 결합한 기상청의 대표적인 미래형 기상서비스로써, 지금까지 일부 내비게이션에서 기본적인 날씨정보만 제공하는 것에서 탈피하여 현재 운전자가 있는 곳과 이동하는 경로, 1∼2시간 뒤 운전자가 도착할 곳의 기상변화를 내비게이션과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운전자에게 전달하는 서비스입니다. 

웨비게이션 서비스는 내비게이션 기능뿐만 아니라 이동경로와 최종 목적지의 기상실황, 초단기예보, 기상특보, 기상레이더영상 등 4종의 날씨정보가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날씨정보는 기상청이 제공하고, DMB 방송채널을 통해 TPEG 규격에 맞게 변환되어 차량용 내비게이션으로 전송됩니다. 이와 관련된 서비스 안내 분야 및 적용 기술 등 더 자세한 내용은 ‘기상청 대표 홈페이지 (www.kma.go.kr)’에 연계된 ‘웨비게이션 서비스 웹페이지(http://www.kma.go.kr/weavi/index.html)’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기상청 기상산업정보화국 기상산업정책과 (☎ 02-2181-0847)
    관련법령 :
기상법제13조(일반인을 위한 예보 및 특보)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