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등화시설의 종류 및 기능

사회,문화
0 투표
인천공항에서 비행기 이·착륙 전에 활주로를 보면 불빛이 켜져 있더라구요
상당히 많은 불빛이 켜져 있는데 다 같은 종류의 등인가요?
또, 단순히 어두울 때 빛으로서 위치를 알려주는 그런 기능 말고도 다른 역할이 있나요?
궁금한 마음에 문의 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세요.
우리청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항공등화시설은 불빛과 색채로서 항공기가 이륙·착륙을 할 수 있도록 조종사에게 시각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가진 시설로서, 육상비행장등화 33종류, 헬기장등화 9종류가 있으며 사용기능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분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 진입조명
주간 또는 야간에 항공기 조종사에게 활주로의 방향을 알려주며 또한 항공기가 활주로에 안전하고 정확하 게 착륙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유도하여 주는 등화입니다.

나. 활주로 조명
항공기가 활주로를 이탈하지 못하도록 불빛 또는 색상으로 활주로의 지역을 알려주는 등화입니다.

다. 유도로 조명
도로에서 일종의 교통신호등 및 표지판 역할을 하는 시설로서 항공기가 유도로 주행시 안전하고 빠르게 지상이동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화입니다.

라. 지시·신호조명
항공기가 비행중이거나 이동지역상에 있는 조종사에게 활주로 지역의 바람방향과 착륙방향, 비상시 수동으로 어떤 목표지점을 알려주는 등화입니다.

마. 위치조명
항행하는 항공기에 비행장의 위치 등을 알려주는 등화입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지방항공청 공항안전과(Tel:032-740-2234)로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하여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 국토교통부 서울지방항공청 공항시설국 공항안전과 (☎ 032-740-2234)
    추가문의처 :
국토교통부 민원콜센터 (☎ 1599-0001) 
    관련법령 :
항공법 시행규칙 제225조 (항행안전시설의 설치 및 기술기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