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한국문화홍보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으로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1. 모든 해외한국문화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의 경우 어떤 기준에 의해 선택되고 진행되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2. 한류가 시작되면서 한국문화홍보의 방향이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3. 올해 해외문화홍보원이 중점적으로 다루었던 문화적 목표나 앞으로 한국문화홍보를 위해 나아갈 방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세요?

문화체육관광부 국제문화과 입니다.

해외 한국문화홍보에 관심을 가져 주신 점, 깊이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1. 해외 한국문화원은 한국어, 전통공예, 태권도, K-Pop 등 문화원별로 다양한 강좌(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구성은 문화원 주재국의 특성 및 문화적 수요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문화강좌 프로그램은 문화원별로 다소 상이하게 운영되고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한류 확산으로 문화교류의 수요가 증대되는 가운데 한류가 지속 가능하기 위해서는 해외한국문화홍보 방향에 대해 전략적 추진 모색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ㅇ 한국문화 대표브랜드 상품을 전략적으로 육성․보급하여 한국문화의 매력을 발산하고 고품질 한류콘텐츠를 공급함으로써, 한국문화의 저변 확대를 추진하고, 
 ㅇ 서구 위주에서 동유럽, 중동, 중남미 등으로 문화교류 지역을 다변화하고, 일방적 문화전파가 아닌 쌍방향 어울림의 교류․ 협력을 지향하고,
 ㅇ 문화와 관련 산업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창출, 효율적․지속적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추진체계의 개선과 
   국내외 기관간 협력을 확대하여 한류의 지속 확산을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3. 해외문화홍보원은 문화교류 협력 콘텐츠의 다양화·차별화, 문화교류협력의 다변화 및 쌍방향 교류 강화, 
   문화교류·협력 추진체계 개선과 연계 확대에 중점을 두고 한국문화 대표 브랜드를 개발 육성하고  
   권역별 전략적 문화교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정책국 국제문화과 (☎ 02-3704-9563)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