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물가 자료 경우 가격이 아닌 소비자물가지수로만 제공이 되고 있으나
일부 물가가격 자료는 공개한다는데 품목이나 찾는 방법 등 안내 바랍니다.

1 답변

0 투표

통계청에서는 최종소비 단계에서 나타나는 물가수준을 종합적으로 측정하는 지표로서 재화와 서비스(481개 품목)의 가격과 요금을 조사하여 가격단위가 아닌 소비자물가지수로 공표하고 있습니다.

 

다만  체감물가에 대한 국민의 알 권리를 확충하고 물가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 통계청은 안전행정부와 공동으로 2011년10월부터 지방물가정보 공개서비스(www.mulga.go.kr)를 통해 서민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30개 주요 품목의 가격을 조사하여 매월초 시도별·품목별로 비교할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습니다.   해당 품목은 - 지방공공요금(7) : 시내버스료, 전철료, 택시료, 상수도료, 하수도료, 도시가스료, 쓰레기봉투료 - 개인서비스(외식비)(8) : 냉면, 비빔밥, 삼계탕, 김치찌개, 삼겹살(외식), 짜장면, 칼국수, 김밥 - 개인서비스(외식비 제외)(5) : 세탁료, 숙박료(여관), 이용료, 미용료, 목욕료 - 농축산물(10) : 쌀, 쇠고기(등심), 돼지고기(삼겹살), 닭고기, 달걀, 배추, 무, 감자, 고추가루, 콩 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통계청 홈페이지(새소식>보도자료(2011.10.4일자">http://kostat.go.kr)>새소식>보도자료(2011.10.4일자)를 참고하시거나 통계청 물가동향과(042-481-253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통계청 경제통계국 물가동향과 (☎ 042-481-2533)
    관련법령 :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9조(질의 및 행정개선 건의의 처리)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