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에 대한 세부 데이터가 필요한데 제공범위와 구할 수 있는 곳을 알고 싶습니다.

1. 취업자수에 대한 세부분류별( 연령별, 학력별, 결혼상태, 산업별 ) 연간자료의 제공기간이 어떻게 되는지요. 시계열이 길면 좋은데 사이트상에는 1980년도 쯤 부터 제공되는 것 같아서요. 전산화 되지 않은 자료로라도 1980년 이전의 자료를 구할 수 있는 곳이 있나요?

2. 상기 자료의 분기자료의 제공여부와 제공기간 범위도 궁금합니다.

3. 취업자수가 아닌 근로시간도 세부분류별( 연령별, 학력별, 결혼상태, 산업별 ) 자료가 존재하는지요. kosis에는 연도별 평균 근로시간수 데이터만 있는 것 같은데 맞는지요?

4. 인구, 고용, 실업등의 자료도 분기자료로 구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1 답변

0 투표

1. 고용통계의 세부자료, 특히 1980년 이전 자료에 대해 문의하셨습니다.

   고용통계에 대한 데이타는 현재 KOSIS에서 공표되는 자료를 1차적으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이외에 세부자료가 궁금하시면 마이크로데이터를 구입하여서 작성해보실수 있습니다. 통계청의 마이크로데이터 제공사이트(http://mdss.kostat.go.kr)에서 구입을 하시거나 통계청 정보서비스팀(042-481-2430)으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마이크로데이터  제공은 1986년 이후만 가능합니다.

 

2. 분기자료 제공에 대해 문의하셨는데요, 경제활동인구조사 자료는 매월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이 자료의 분기자료는 별도 조사를 하는것이 아니라, 월자료를 토대로 계산을 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2011년 1분기 취업자수는 2011년 1월, 2월, 3월의 취업자수를 다 더한것을 3으로 나눈 값입니다. 따라서 분기자료는 원시자료를 통해 얼마든지 만드실수 있습니다. 연자료도 마찬가지 계산을 하시면 됩니다.

 

3. 근로시간 자료 또한 마이크로데이터를 통해 원하시는 자료를 가공하실 수 있습니다.

 

4. 경제활동인구, 실업자 등도 월자료를 토대로 분기자료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통계청 고용통과(042-481-2266)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통계청 사회통계국 고용통계과 (☎ 042-481-2266)
    관련법령 :
통계법제27조(통계의 공표) 
통계법제31조(통계자료의 이용)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