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주택총조사 자료 등 일부 자료는 검색 설정 후 ‘통계표보기’를 하더라도 ‘loading' 화면만 계속 뜨기만 하다 조회에 실패하거나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이 경우 어떻게 통계표를 조회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1 답변

0 투표

국가통계포털(KOSIS)에서 자료 양이 많아 조회시간이 오래 걸리는 통계표를 바로 파일로 다운받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대량통계표 파일서비스’를 2010년12월부터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량통계표 파일서비스는 국내ㆍ국제통계 하위의 주제별통계, 기관별통계, 명칭별통계 및 지역통계 하위의 시도통계, 시군구통계, 읍면동 통계목록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계표 명 오른쪽에 있는 파일서비스 아이콘(노란 상자에 녹색 화살표)를 클릭하면 저장을 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통계표 기본정보 파일(수록기간, 출처, 파일생성일자, 주석, 분류/항목정보) 또는

필요한 시점의 수치파일을 선택하여 내려받기(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수치자료의 경우 월, 분기 자료는 1년 단위로 묶어 제공하며 연 자료는 1년주기로 서비스 합니다.

또한 분류코드는 엑셀의 특성 때문에 자릿수를 보호하기 위하여 코드 앞자리에 외따옴표(`)를 추가하였으므로 코드를 사용 하실 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량통계표 파일 서비스는 앞으로 계속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용중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통계표가 있을 경우 통계청 통계포털운영과(042-481-2397)나 통계청 민원실(042-481-3600) 또는 통계콜센터(02-2012-9114)로 알려주시면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국가통계포털(KOSIS, http://kosis.kr) '서비스안내>FAQ "Q 05" 를 참고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통계청 통계정보국 통계포털운영과 (☎ 042 481 2397)
    관련법령 :
통계법제27조(통계의 공표)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