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HD 관련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자동차
(11.9k 포인트)
0 투표
안녕하십니까? 궁금한것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아반떼HD 2008년식을 몰고 있구요 현재 13만가까이 타고 있습니다. 나름 관리를 꾸준히 하여 큰 문제가 없었는데요~ 얼마전부터 오랫동안 시동을 안켜다가 켜면 달달달~ 소리가 납니다. 예열이 되거나 조금 시동을 걸어놓으면 이 소리는 없어지는데요~ 안나던 소리가 나니 약간 걱정이 되는 상황입니다. 증상에 대해 조금 더 설명을 드리자면 달달달 소리가 나는데 가만히 있으면 좀 적게 나거나 안나는데 악셀을 밟으면 RPM 올라가는 소리에 맞춰서 빠르게 달달달 합니다. 혹시 의심가는 부분이나 부품이 있나요? 참고로 4개월전 타이밍벨트 외벨트 및 가스켓 등의 부품은 교체를 했었습니다. (오일도 9천마다 교체중) 확인 부탁드려요~ 많이 알려주세요^^

1 답변

(12.4k 포인트)
0 투표
냉간시의 소음이군요. 이는 엔진을 오래 사용하다보니 조금씩 소음이 발생되는 것이구요, 특히 냉간시라면 엔진오일이 충분히 엔진 상부까지 올라오지 못해 처음 시동시에 소음이 나는게 아닐까 합니다. 위치는 흡기, 배기밸브의 쉬프트링크라고 하나요? 그것일 가능성과 엔진 주변 베어링부위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것은 정비소 가셔서 점검을 받으셔야 할 사항이구요, 냉간시에만 소음이 나는것으로 보아서는 현재는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점점 이 소음이 열간시에도 날텐데요, 그때 점검 및 수리를 하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현재 시점에 정비소를 가봐야 열간시이기에 점검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다른 헬퍼님의 답변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