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형 그랜저hg 2.4 입니다. 차량설명서에는 시동스위치 on시 각종 경고등이 들어왔다가 일정시간 후에 없어지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제차는 시동 스위치 on시 일부 경고등(ABS, vdc, vdc off, TPMS)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주행중에 vdc 버튼(차모양 밑에 S자 표시 두개 그려진 것)을 누르면 vdc off 등이 들어와야 되는데 안들어옵니다. (\"구동력 제어가 해제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는 들어옴) 혹시나 해서 인근 현대차 지점(상주지점, 삼백대리점)에 가서 확인해 봤는데 그 중 한대는 경고등이 들어오고 나머지 한대는 제차와 같이 4가지 경고등이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그랜저 동호회에 질문 글을 올렸더니 당연히 경고등이 들어와야 한다고 합니다. 제 생각도 경고등이 들어오는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경고등이 들어오지 않는 이유가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기능상의 중대 결함으로 경고등이 안들어올 수도 있다고 생각되는데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특히 지점(대리점) 전시차와 같이 제차도 차량 출고시부터 하자가 있었던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럴 경우 환불이나 교환조건에 해당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 답변

(13.2k 포인트)
0 투표
계기판은 일반 가정용 컴퓨터 로딩시 여러 글씨 올라오고 소리나는 것처럼 동일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동을 켜면 각종 계기판에 불이 들어왔다 나가면서 스스로를 체크하는 것이죠. 그러나 일부 경고등은 안들어오기도 합니다. 이는 실제 안들어오는 경우와 아주 빠르게 체크되어 등이 들어올 시간이 없었거나 입니다. 이 기기의 작동여부는 차량 스캔 장비를 이용해서 점검을 하며 됩니다. 그러므로 시동시 경고등이 안들어온다고 이상이 있는건 아니고 스캔 장비로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신차량이신데요, 안들어온다면 이는 보증건으로 해당 부품을 무상 교환가능하십니다. 이는 현대차 관련 정비소 어디서나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비사가 불 안들어오는게 이상이 있다고 인정을 해야 교환을 해줍니다. 일단 가까운 정비소 방문하셔서 정비사에게 보여주고 교환요청을 한번 해보셔요. 참, 교환전에 스캔장비로 이상여부부터 확인을 해보시구요.
0 투표
저도 이 부분이 너무 궁금하여, 검색을 엄청해보고 있었습니다.

제 궁금증과 거의 동일 하십니다.

어찌 해결 되셨는지요?

저는 스위치ON 상태에서 한참을 기다려도, 배터리와 엔진 그리고 엔지오일 경고등이 사라지질 않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