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DM 올 3월부터 운행하여 약 15,000Km 탄 차량입니다. 처음에는 몰랐데 얼마전 창문을 열고 차량 출발 하는데 1500RPM 쯤에서 엄청큰 엔진소음이 발생하는걸 발견했습니다. 정차후 엔진소리를 들어보니 꿀렁~꿀렁~ 금방이라도 멈출것 같은 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뭐 10년쯤 관리 안하고 탄 차에서나 날법한 소리라고 할까요... 누가 들을까 민망할정도 입니다. 그리고 차량을 정지 할때도 음찔음찔 거리며 정지하는 증상도 같이 보니더군요. 문제는 항상 이런건 아니고 가끔 어떨땐 자주 이런다는 거지요... 문제 발생시 시동을 끄고 다시 출발하면 증상이 없어질 때도 있습닏. 동호회 검색해보니 비슷한 증상이 저만 있는건 아닌거 같던데 해결 방법을 모르겠네요. 워 증상에 대한조언 부탁드립나다.

1 답변

(11.6k 포인트)
0 투표
반갑습니다.. 간혹 엔진 소음으로 듣고 놀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특히 창문을 열고 벽을 지나갈때나 지하 주차장에서 창문을 열고 듣고 놀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리를 듣고 이상 유무를 판단할 정도면 차량에 문제가 있어도 단단하게 있는 것인데,, 이런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기존에 듣지 못한 소리를 듣고 놀라는 것이지요.. 백번 설명드리는 것 보다 가까운 블루핸즈나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셔서 엔진 소리가 큰 시점 시동 걸고 난 후 얼마정도 지나,,, 소리는 깔,,,, 갈,,,, 쿨럭 쿨럭 등, 소리의 주기는 어떤지를 설명하시면 점검을 하고 이상 유무에 대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그리고 이상이 있는 소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면 반복적으로 발생됩니다. 빨리 점검 받으시고 안전운행 하십시오 고맙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