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금 도색 후 고온 열처리를 하는데요. 하이브리드 차량의 도색 후 열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일반 차량과 동일하게 하는지?? 고온 열처리의 경우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주행용 배터리에 영향이 없을까요? 만약에 하이브리드 차량의 도색 후 열처리 시 주행용 배터리 보호를 위해 별도의 조치를 취한다면 판금,도색 수리를 직업서비스센터 혹은 종합블루핸즈, 전문블루핸즈 맡겨서하는게 제일 좋은지요? 아니면 하이브리드 차량의 도색 후 열처리도 일반 차량과 동일하게 한다면 일반 공업사 혹은 일반 판금,도색 업체에 맡겨도 상관없는지요? 이게 하이브리드 차량에 오해가 있어서 그런지 누구는 주행용 배터리에 영향이 있다고 무조건 직영서비스센터에 맡기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어서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도색 후 열처리에 대한 주행용배터리에 영향 문제를 정확히 집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도색, 열처리 부위는 뒷문 휀더 쪽(C필러) 입니다.

1 답변

(700 포인트)
0 투표
도색 후 열처리에 대한 내용을 조금 아시면 쉽게 해결이 되리라 보는데요, 이 열처리라는게 찜찌듯이 차량이 있는 공간을 전부 데우는게 아닌 해당 도색된 곳만 열을 쬐는것이라서 배터리까지 따뜻해지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일부 데워지긴 하지만 문제가 될정도로 100도씨 이상으로 올라가는건 아닙니다. 도장 부위와 주행용 배터리 단열처리에 따라서 조금 다르긴 하겠지만 우선 도장전에 해당 여부를 문의하시는게 제일 좋을거라 봅니다. 아마도 전혀 이상이 없을거라 판단이 되긴 하지만 작업을 진행할 정비소에 문의는 해주세요.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