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진하다 가드레일을 받았는데요. 일단 범퍼가 꾸겨졌고 오른쪽 라이트가 깨졌습니다. 휀다 부분하고, 휠은 조금 기스가 났구요. 이럴때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나요? 차 산지 3개월이라 몹시 심난하네요. 보험처리 하면 할증이 붙나요? 대물만 하면 0.5점이라 할증이 안 붙는 다는 말이 있던데. 범퍼랑 라이트만 갈면 얼마나 들까요. 범퍼, 라이트만 갈고 나머지 기스 난건 덴트 하면 될거 같은데. 범퍼, 라이트 갈아도 사고차량 돼나요? 초보라 질문이 엄청 많네요. ㅠㅠ

1 답변

(11.9k 포인트)
0 투표
보험으로 자차처리를 하시는게 좋지않을까 봅니다. 우선 범퍼가 구겨졌다면 내부 프레임이 휘었을것이므로 교환을 하셔야 합니다. 범퍼와 라이트 교환만 4~50만원정도 할것입니다. 휠과 휀다 부분은 질문과 같이 처리하시는게 좋구요. 라이트 교환은 사고차량과 관계없구요, 범퍼는 보험사에 문의를 해보시는게 정확할 듯 합니다. 교환한 자료는 아마 남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보험 할증 문제도 보험사에 문의를 하셔야 하는데요, 일단 할증금액 설정에 따라 상황이 달라지구요, 할증이 안된다해도 보험처리를 하면 할증이 3년인가 안됩니다. 이 사항도 보험사를 통해서 어떻게 처리하는게 유리한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추가로 점수는 2년인가 3년인가 누적관리를 하고요, 이게 2점이 넘어가면 보험료 할증이 되는것으로 압니다. 이 사항도 보험사를 통해 문의를 해보셔요.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