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패산    우리나라 산    정보 알려주시면 감사용.

1 답변

(12.3k 포인트)
0 투표
사패산    우리나라 산 명산정보

사패산 [賜牌山]
높이 : 552m
위치 :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특징, 볼거리
서울 도심에서 가장 가까운 북한산 국립공원은 전국 국립공원 중 탐방객 수 1-2위를 다투는 명산. 구석구석 사람들의 발길이 미치지 않은 곳이 거의 없다.
그러나 `북한산 귀신\'을 자처하는 산쟁이들조차 잘 모르는, `숨겨진 1인치\'가 있었다. 이름도 생소한 사패산. 남북으로 길게 뻗은 북한산 국립공원 북쪽끝, 경기도 양주군 장흥면 울대리 송추와 의정부시에 맞닿아 있는 사패산은 북한산 국립공원 구역 안에서 가장 깨끗한 속살을 갖고 있다.
울창한 숲은 원시림에 가깝고 설악산 천불동계곡을 연상시키는 너럭바위 골짜기마다 맑은 물이 흐른다. 게다가 이 물속에는 북한산 다른 지역에서는 10여년전 자취를 감췄던 가재는 물론 날도래, 강도래 등 1급수에서만 보이는 수서곤충들이 풍부하게 살고 있다.
특히 물가의 큰 바위를 뒤덮은 두터운 이끼는 이곳이 얼마나 깨끗한가를 증명해주고 있다. 도심 방향의 북한산 바위들은 공해 때문에 이끼가 사라진지 오래이기 때문이다. 도봉산 포대능선과 연결돼있는 사패산이 지금까지 자연미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얼마전까지 군사보호구역으로 묶여 일반인 출입이 자유롭지 못했던 덕분이다. 더구나 부근 북한산과 도봉산의 명성이 워낙 대단해 등산객들은 사패산에 눈을 돌릴 이유가 없었던 것.
10년 넘게 북한산을 지켜온 공원관리사무소 송추분소 최대찬소장은 \"사패산은 수많은 등산객들과 공해로 오염되기 이전의 북한산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한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