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특채 중 군특수부대를 나오면 '구조'특채분야에 응시할수있는 자격이 주어지는걸로 알고있는데 이 부분에 대한 공고가 전혀 안보이네요?
2. 각 시도에서 공고하는 시험과 중앙소방학교에서 공고하는 시험은 다른건가요?
3. 지역제한이 있던데 그건 그 지역에서 일정기간 이상 생활한 사람이 그 지역에서 시험을 보면 그곳에서만 소방공무원 생활을 하는건가요?
4. 소방공무원도 일반 공무원같이 이곳저곳 전근을 다니는지 궁금합니다
5. 소방공무원 채용공고를 종합하여 본다던가 그럴 수있는 사이트는 없나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중앙소방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1. 구조대원의 경우 시도에서 실시하며, 채용인원은 각각의 지역에서 별도 채용합니다.

    - 2013년의 경우 서울, 부산, 인천, 세종, 경기, 경북, 경남에서 실시하였습니다.
2. 별개의 시험이며, 다만 중앙소방학교에서 공개경쟁채용 및 특별채용시험의 문제를 통합출제하여, 13개 시도에서 3월 30일(토)에 필기시험을 동시 실시하였습니다. 체력 시험 등 후반 시험일정은 각 시도에서 별도 일정에 따라 진행되었습니다.

3. 공개경쟁채용시험의 경우 지역내 거주 사실여부가 응시자격이 됩니다.

    -  2013년 기준 "2013년 1월 1일 이전부터 최종시험일까지 본인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응시하고자 하는 지역내 등록되었거나 또는 2013년 1월 1일 이전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었던 기간을 모두 합산하여 총 3년 이상인 지역"에는 모두 응시가능합니다.

4. 도 단위의 경우 도내 지역간 이동이 있으며, 인사교류 등을 통해 타 지역으로  이동가능합니다.

5. 시험이 각 시도마다 달리 운영되고 있는것을 통합하여 한곳에서 운영할 시 일부 수험생들의 혼선으로 시험에 영향을 줄수도 있으므로,  추후 시도본부와 협의를 거치고 수험생들의 의견을 수렴한 후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조치한 후 반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해결되셨으면 민원만족도를 체크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중앙소방학교 인재채용팀 담당 심희선(041-550-0963, [email protected])으로 연락주시면 보다 자세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꿈을 향해 힘차게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소방방재청 중앙소방학교 인재채용팀 (☎ 041-550-0963)
    관련법령 :
소방공무원임용령제15조(특별채용의 요건등) 
소방공무원임용령제29조(지방소방공무원의 인사교류)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