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의 쓴맛 질의

사회,문화
0 투표
안녕하세요.
우유에서 쓴맛이 나서 문의 드립니다.
우유 배달 업체가 휴가철인 관계로 우유 3개를 7/31일 한꺼번에 배달 주머니에 넣고 갔습니다.
유통기한은 8/6일까지고요.
오늘 아침(8/1) 그 중 하나를 마시는데 평소에 못 느꼈던 쓴 맛이 나더라고요.
처음엔 양치 후 마셔서 그런가 싶어서 1/4 정도 마시다 냉장고에 도로 넣었습니다.
그리고 저녁에 다시 꺼내 마시려는데.. 쓴 맛이 그대로 나더라고요.
목을 넘길 때 제일 심하게 쓴 맛이 나는데... 그 맛이 꼭 쓴 약을 살짝 타놓은 것 같아서 매우 찜찜합니다.
원래 우유에서 쓴 맛이 날 수도 있는건가요? 아님 성분검사가 필요할까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우리처 국민신문고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질의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축산물의 가공기준 및 성분규격」(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제2013-137호,‘13.4.5) 제2.축산물별 기준 및 규격 1.유가공품 가. 우유류 (4)성분규격 (가)에서 "성상 : 유백색~황색의 액체로서 이미·이취가 없어야 한다."라고 정하고 있음에 따라 우유의 쓴 맛은 이미로 사료됩니다.

- 일반적으로 우유의 쓴맛은 소에 제공하는 사료, 풀 및 우유의 착유시기에 따라 드물게 신선유에서도 발생되며 우유 자체에 있는 단백분해효소나 균에 의해 단백질이 분해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또한 온도가 상승하는 여름철에는 유통기한이 경과하지 않았더라도 보관 온도에 따라 세균 증식으로 인하여 맛과 냄새의 변화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여름철에는 짧은 시간이라도 반드시 냉장보관 하셔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이 밖에 식·의약품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종합상담센터 1577-1255로 전화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식·의약품에 대한 정보는 우리처 홈페이지(http://mfds.go.kr)를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식·의약관련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많은 이용 바라며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정책국 식품기준기획관 축산물기준과 (☎ 0437193857)
    관련법령 :
축산물위생관리법제4조(축산물의 기준 및 규격)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