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형문화재 국내 공연 뿐만 아니라 해외 공연도 열리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1 답변

0 투표
  ㅇ 문화재청은 일반 국민들에게 전통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전승자들의 전승의욕을 고취시키고자 중요무     형문화재 보유자(보유단체) 및 전승자의 국내외 공연 행사 지원을 해오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전승자의 공     개행사, 기획행사 및 찾아가는 무형문화재 등 각종 공연이 열리고 있어 우리 전통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다양화되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ㅇ 아울러, 우리 청은 중요무형문화재 해외 기획공연을 통해 우리 전통예술의 우수성 홍보 및 한국의 문화국가     이미지를 제고하고, 재외 한국인의 자긍심과 정체성을 고취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ㅇ 해외 기획공연은 연 1~2회 개최되고 있으며, 공연 국가 선정 시에는 우리나라와 문화적으로 밀접한 관련이     있거나 한국인이 얼마나 거주하고 있는지 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네스코 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종목을 중심으로 해외 공연 사업을 지원하여 한국 무형문화유산의 국제적 인식과 관심을 제고하는데 힘쓰       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 문화재청 문화재정책국 무형문화재과 (☎ 042-481-4623)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