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리티지채널이란 무엇인가요?

사회,문화
0 투표
문화재청에서 운영 중인 헤리티지채널이란 무엇인가요?

1 답변

0 투표

   헤리티지채널(www.heritagechannel.tv)은 문화재청에서 우리 문화유산의 다양한 가치와 스토리를 쉽고 흥미 있게 고품질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보급하기 위한 인터넷 웹사이트로  2010년 8월 1일 오픈했습니다.

   헤리티지채널은 딱딱하고 고루한 문화유산 이야기가 아닌 현대인이 쉽게 이해하고 참여하여 문화유산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의사소통의 장이며 국가를 대표하여 한국문화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는 한국 문화유산 대표 채널입니다.

 

ㅇ 헤리티지채널의 구성

  - 헤리티지채널은①아름다운 영상과 음악, 삶속에 녹아 있는 문화재 이야기를 다루는 동영상존 ②전문가로부터 듣는 깊이 있는 문화재의 숨겨진 이야기, 문화재 현장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건 사고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 스토리존 ③문화재와 자연이 어우러진 한 컷의 아름다운 사진들이 모여 있는 포토존④ 문화유산 교육현장에서 바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문화유산교육 자료가 풍부한 문화유산교육존이 있습니다.

 

ㅇ 헤리티지채널 시청방법

  - 인터넷웹사이트(www.heritagechannel.tv),구글 Youtube(www.youtube.com/user/koreanheritage) 와 케이티에서 운영 중인 쿡TV의 VOD(주문형비디오)서비스 중 다큐멘터리→ 국내명품다큐→ 헤리티지채널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또한, KTX와 AREX(공항철도)에서도 문화유산의 아름다운 영상과 재미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 갤럭시탭과 아이패드의  마켓에서 어플(헤리티지채널)를 무료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고 테블릿 전용 웹사이트(www.t.heritagechannel.tv)에 직접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안드로이드,아이패드)의 마켓에서 어플(헤리티지채널)를 무료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고 스마트폰용 웹사이트(www.m.heritagechannel.tv)에 직접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문화재청 문화재정책국 정책총괄과 (☎ 042-481-4699)
    추가문의처 :
02-720-6230 (☎ 042-481-4698)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